본문 바로가기

식생활정보

“봄” Healthy foods~

,,,~ 봄이 왔어요~

 

입춘(立春)이 지나고도 매섭게 추운 날들이 많았는데, 한낮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이제는 정말 따뜻한 봄이 오는 듯합니다.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봄! 저는 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따뜻함뿐만 아니라 시작이라는 설레임의 이미지도 연상되는데요. 이러한 봄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봄 제철 식품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향긋한 봄나물

유난히 봄에는 쑥, 냉이, 달래, 두릅 등과 같이 특유의 향이 강한 나물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풍부한 향과 독특한 맛은 추운 겨울 내 잃어버렸던 입맛을 다시금 돌게 해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봄나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좋은 역할을 하고, 춘곤증 등 나른해지는 우리 몸에 활기도 되찾아 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

상큼한 봄과일

봄과일은 대부분 비타민C가 풍부해서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좋습니다. 또한 방울토마토와 같은 빨간색 과일의 라이코펜이나 한라봉 같은 주황색 과일의 카로티노이드성분들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

원기회복 봄해산물

해산물은 육류에 비해 지방함량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보충식으로 좋은 식품들입니다. 특히 주꾸미, 키조개, 바지락 등에는 타우린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좋은데요. 타우린은 기억력과 인지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어르신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처 : 국립생물자원관생물다양성정보

 

비타민과 무기질 보충은 봄나물, 봄과일로~ 단백질 보충은 봄철 해산물로~

골고루 균형있게 충분히 섭취하면서 건강하게 봄을 시작하세요!

저희 ‘forU 백세건강 식생활 연구소도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